본문 바로가기
리뷰 & 공유

돌출입 교정 전후 사진 앞모습 옆모습 기간 비용 실제 후기 총정리

by 카프리썬1 2022. 6. 15.

오늘은 내돈내산  돌출입 교정 전후 기간 비용 총정리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제가 살면서 정말 잘한 일 중 하나라고 생각될 정도로 돌출입 치아교정은 지금 생각해도 정말이지 백번 천 번 하길 잘했다 싶습니다. 치아교정을 시작하기에는 다소 늦은 나이인 20대 중후반에 시작했는데요. 왜 이렇게 늦게 시작했을까! 한 살이라도 더 어릴 때 시작해서 하루라도 더 예쁜 모습으로 살걸 싶습니다.

 

 

 

1. 돌출입 교정의 모든 것

 

치아교정은 정말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야 좋습니다. 저는 치아 교정하면 치아 배열이 고르게 되고 돌출된 입만 들어가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있어서 입이 들어간 것만큼 기분 좋았던 점이 있었는데요. 제가 원래 웃을 때 잇몸이 다 노출되는 그런 구강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정말 스트레스였고 '난 평생 이렇게 살아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치아교정 후 아주 활짝 웃어도 잇몸이 전혀 보이지 않게 됐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처럼 말입니다.

 

 

치아교정-후-활짝-웃는-모습
치아교정-후

 

  • 돌출입 교정 비용

돌출입 교정 비용뿐만 아니라 주걱턱, 벌어진 앞니, 부정교합 등의 증상으로 치아교정을 원할 시 비용은 평균적으로 400만 원~600만 원 선입니다. 당연히 이보다 저렴한 치과도 있고 훨씬 비싼 치과도 있습니다. 정말 저렴한 곳은 80만 원 대도 있고 정말 비싼 곳은 1,000만 원도 훌쩍 넘어갑니다.

 

치과마다 제시하는 비용은 제각기 다릅니다. 교정을 하는 개개인의 치아 상태에 따라서도 다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을 하기로 결심하셨다면 손품 팔고 발품 팔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인 거 다들 아시죠? 제가 선택한 치과 이름을 말씀드릴 순 없지만 서울 강남역에서 했고 당시 이벤트 가격으로 330만 원 주고 했습니다. 

 

330만 원 비용에는 월비, 장치비, 정밀검사, 유지장치 다 포함이었는데 발치의 경우 사랑니 발치 전문 병원으로 가서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의사분과 상담 진행했을 때 저를 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진솔하고 진중한 모습으로 상담에 임해주셨고 저의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셨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강남역 치과로 선택을 하게 됐습니다. 교정한 지 3년이 지났는데 교정이 끝난 후에도 유지가 잘 되고 있는지, 가철성 보정장치와 고정식 보정장치도 제대로 관리되고 있는지도 꼼꼼하게 체크해주십니다.

 

  • 치아교정 기간

저의 경우 돌출입 치아교정 기간이  2016년 10월 27일에 시작해서 2019년 3월 13일에 끝났습니다. 기간만 따지자면 총 2년 5개월 소요됐는데요. 사실 2년으로 끝낼 수 있었는데  중간에 치료받으러 가지 못한 기간이 꽤 길었습니다.  전체 다 합치면 6개월 정도 치료받으러 가지 못했기 때문에 무려 2년 반씩이나 소요됐습니다.

 

 

 

보통 치아교정 기간의 경우 개개인의 부정교합 정도와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개 1년 6개월에서~2년 정도 소요됩니다. 저는 투명하고 치아와 비슷한 색상인 세라믹 브라켓으로 했습니다. 메탈 브라켓은 보통 어린이들이 많이 하고 사회생활을 해야 하는 성인들은 세라믹 브라켓으로 많이들 선택합니다

 

2. 치아교정 전후 비교 사진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게 아마 치아교정 전후 비교 사진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해야 하는 블로거이기 때문에 블로그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자 저의 돌출입 교정 전후 사진을 이메일로 달라고 해서 받았습니다.

 

  • 돌출입 교정 전

 

교정전 앞모습과 옆모습입니다. 

 

돌출입-치아교정-전-앞모습-옆모습
돌출입-치아교정-전

 

병원에서 이렇게 적나라한 사진을 찍어주기 전까지 제가 이런 옆모습을 가지고 있는지 몰랐습니다. 처음 상담받을 때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 심한 돌출입 케이스는 아니지만 결과적으로 돌출입은 맞고 거기에다 무턱 증상까지 있다고 하셨습니다. (나 자신이 무턱인지 20대 중반에 처음 알게 됨)

 

그리고 저의 구강구조상 어금니를 발치하면 안 되고 사랑니만 발치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남들이 다 하는 어금니 발치까지 같이 진행할 경우 입이 안으로 말려들어 할머니 입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질문했습니다. '위아래 어금니 총 4개는 다 빼고 해야 효과가 좋지 않나요?'라고 했더니 '사람마다 구강구조가 다 다르기 때문에 발치하는 치아의 개수가 딱 정해진 것이 아니다. 4개 다 발치하고 할머니 입처럼 말려들어가길 원하시는 건 아니죠?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윗니 좌우 사랑니 두 개만 발치했습니다. 

 

  • 돌출입 교정 후

돌출입 교정후 저의 앞모습 옆모습입니다. 확실히 교정 전과 느낌이 많이 달라졌죠? 

 

돌출입-치아교정-후-앞모습-옆모습-사진
돌출입-치아교정-후

 

 

처음 의사분과 상담했을 때 '돌출입이 드라마틱하게 들어가지는 않을 거다'라고 하셨고 , 사랑니 두 개만 발치했기 때문에 큰 효과를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정말 많이 달라졌습니다. 치열, 돌출된 앞니뿐만 아니라 턱을 포함한 하관 전체가 세련되게 바뀐 느낌입니다.

 

오죽하면 치아교정 생각이 전혀 없던 제 지인이 제가 바뀐 모습 보고 바로 치아교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 치아교정 통증

일단 처음에 딱 브라켓 장착을 하면 진짜 엄청 아픕니다. 무언가를 씹어 먹는 건 엄두도 못 낼 정도로 통증이 심합니다. 그래서 처음엔 죽이나 부드럽고 삼키기 쉬운 음식 위주로 먹습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치과에 가서 조여주고 또 조여주고 하다 보니 치과에 갔다 올 때마다 매번 통증이 심했습니다. 한 달, 두 달, 세 달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줄어드는데 고무줄 걸어줄 때랑 스크류 식립 할 때 다시 한번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스크류 식립은 마취하고 하는데 마취 풀리고 꽤 아팠던 걸로 기억합니다. 

 

  • 교정 기간동안 불편했던 점

치아교정 시 느끼는 통증은 일단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야 합니다. 교정은 통증 말고도 불편한 점이 정말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참 예뻐지고 멋있어지기 힘들죠?

 

치아교정을 하려면 피할 수 없는 것이 또 브라켓 장착입니다. 브라켓 장착을 하면 일단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교정기 시작하고 난 후부터 사람들 앞에서 웃을 때 저도 모르게 입을 항상 손으로 가리게 되었습니다. 뭔가 교정기 장착 후부터 자신감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음식물을 먹으면 교정기 사이사이에 다 껴서 정말 불편했습니다. 하루 삼시 세 끼는 기본으로 먹는데 매번 교정기에 음식물이 끼다 보니 너무 번거로웠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어떻게 교정을 2년 반 동안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또 철사가 자꾸 입안을 찔러서 헐기도 하고 너무 아프고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치과에 가서 철사가 입안을 찔러서 아프다고 말하면 왁스를 줄 겁니다. 왁스는 입안을 마구 찔러대는 철사에 딱 붙여서 찔리는 통증이 없게 해 주는 건데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불편한 점은 이 정도로 정리해두겠습니다. 치아교정 기간 동안 충치도 더 잘생긴다고 하는데 다행히 저는 교정 기간 동안 충치가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가격도 한 두 푼이 아니고,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정말 불편하고 지긋지긋했는데 다시 과거로 돌아간다 해도 치아교정은 무조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할 겁니다. 3년이 걸리고 4년이 걸려도 말이죠. 웬만한 성형보다 만족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이상 제 포스팅이 많은 분에게 도움되셨길 바라며 돌출입 교전 전후 기간 비용 실제 후기 총정리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아래 아교정 유지장치 비용 기간 3년 지난 솔직 후기 포스팅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아교정 유지장치 비용 기간 3년 지난 솔직 후기 평생 해야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돌출입 교정 전후 기간 비용 후기 포스팅에 이어 유지장치 기간 가격 평생 해야 하는지 여부, 안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낱낱이 파헤쳐보고자 합니다. 나의 예쁜

kaprisun16.tistory.com

 

 

 

전문의 일반의 간판 차이 구별법 꼼수 주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문의 일반의 차이 및 간판으로 구별하는 방법과 일반의들이 쓰는 꼼수 주의사항에 대한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솔직히 모든 사람들이 숙련된 전문의한테 진료받고 싶지

kaprisun16.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