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성형외과에서 원포인트 유착법으로 수술받은 저의 매몰 쌍수 흉살 흉터 후기 및 성형외과 선택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체크리스트 관련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제가 아무리 많은 분들에게 정보 공유하기 좋아하고 늘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기 원하는 블로거라 해도 절대 절대 이런 부작용 후기 글은 공유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저는 지금 매몰 쌍수 흉살로 인해 마음고생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1. 매몰 쌍수 흉터(흉살) 후기
저는 지금까지 왼쪽 오른쪽 양쪽 눈 다 재수술을 두 번씩 한 상태입니다. 그러니까 결론적으로 총 세 번 수술을 한 거네요. 첫 번째 수술과 두 번째 수술은 전문의(같은 사람)한테 받았고 작년 9월에 받은 재수술은 일반의한테 받았습니다. 두 병원 모두 공교롭게도 서울 신사역에 있는 성형외과에서 받았습니다. 저는 참 신사역과 잘 맞지 않는 사람인가 봅니다. 저에게 매번 아픈 추억만 선사하는 곳이네요.
- 손품 발품 다 팔고 결정했지만 부작용
첫 번째 수술은 첫 수술이라 뭣도 모르고 겁도 없이 쉽게 결정했습니다. 그냥 제 지인 쌍꺼풀이 예쁘게 잘 된 거 보고 큰 고민 없이 바로 당일 상담 후 수술 진행한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첫 병원에서 한 매몰이 양쪽 다 풀려버려 두 번째 성형외과를 선택할 때는 정말 나름 신중하게 고민하고 선택했습니다.
저의 첫 번째 수술 및 두 번째 세 번째 수술 관련 사진과 붓기 후기, 전문의 일반의 차이 장단점 포스팅은 아래 링크 첨부하겠습니다.
저는 발품 팔기 전 먼저 열심히 손품 팔았습니다. 성형 후기 카페에서 광고글 아닌 것으로 열심히 추려내서 신중하게 결정했고 방문 상담도 여러 군데에서 받고 결정했습니다. 그렇게 신중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해서 수술했는데도 이렇게 9개월이 지나도 흉살이 없어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병원 이름은 공개적으로는 밝힐 수는 없습니다.
위 사진은 눈두덩이에 화장 안 하고 선크림만 바른 사진입니다. 양쪽 다 쌍수 흉살이 있는데 사진상으로는 한쪽만 도드라지게 나왔습니다.
위 사진은 비비도 바르고 아이섀도우도 한 상태인데 흉살을 잡지 못합니다. 아니, 오히려 더 부각돼 보이기까지 합니다. 아니 무슨 절개도 아니고 매몰법인데 이러는지. 정말 어떻게 수술을 하면 이럴 수가 있는지,, 아무리 일반의였다고 해도 이건 아니잖아요.
흉터가 푹 파인 흉터로 정말 보기 싫습니다. 그리고 눈을 완전히 감았을 때보다 반쯤 감았을 때 흉살이 더 도드라지게 보입니다.
- 부작용 겪는 피해자 많아
성형 카페 '여우야'를 통해 저와 같은 성형외과에서 수술받은 분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는데 저와 똑같은 부작용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정말 이상했습니다. 제가 분명 재수술 전 '여우아' 성형카페에서 정보를 정말 많이 얻었는데 그땐 왜 부작용 이야기가 하나도 없었을까 했더니만 병원 측에서 부작용 겪은 후기 게시글을 다 삭제시킨 겁니다. 이걸 어떻게 알게 됐냐면 제가 매몰 흉터 부작용 이야기를 겪고 카페에 글을 올렸는데 한 시간도 안돼서 바로 명예훼손 (게시물로 인한 피해를 주장하는 당사자로부터 게시중단 요청 접수)으로 게시글 중단 요청을 접수하더군요.
그래서 두 번째 글에는 병원명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고 병원 초성만 언급했는데 이게 웬걸? 초성으로 언급한 것도 삭제시키더라고요? 초성으로만 언급한 것도 네이버에서 삭제를 시켜주나 봐요? 아주 그냥 둘이 짝짜꿍 얼마나 잘 맞든 지!!
그래서 그때 저는 생각했습니다. 이따구로 죄다 부작용 피해 글을 지워버리니 불쌍한 우리 소비자들은 광고글 혹은 할인해주는 조건으로 올리는 영양가 없는 게시글에 혹해서 피해를 많이 입겠구나 싶었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을 겪는 분은 소름 끼치도록 저와 증상이 똑같았습니다. (눈 다 감을 때보다 반쯤 감을 때 흉터가 더 도드라지게 보이고 푹푹 파인 흉터까지) 그리고 그분께서 흉살 외에도 쌍꺼풀 라인이 매끄럽지 못하고 울퉁불퉁하다고까지 하셨습니다.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티가 나진 않지만 저도 유난히 한쪽 눈이 다른 쪽 눈에 비해서 라인이 매끄럽지 않고 울퉁불퉁하다고 느꼈는데 그것까지도 소름 끼치게 똑같았습니다. 다른 피해자분은 앞트임도 같이 진행했는데 앞트임도 흉터가 장난 아니라며 너무 속상해서 우울증 올 것 같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저랑 대화한 피해자 분은 다른 병원에서 재수술을 알아보고 계시는데 해당 병원에서 하는 말이 "수술을 참 잘못된 방법으로 했다. 라인이 울퉁불퉁하고 흉이 심한 건 눈 안에 있는 실의 고정을 너무 심하게 해서 그렇다. 이 흉은 사라지지 않을 거다. 평생 안고 가야 한다."라고 하셨답니다.
- 흉터 문제로 9개월 뒤 병원 내원 : 뻔뻔함의 극치
저는 사실 이 흉살이 '언젠가 없어지겠지, 옅어지겠지' 하고 마냥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반년이 지나가도 사라질 기미를 보이지 않자 최근 수술받은 성형외과에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제 흉살을 보여줬더니 원장 첫마디가 "전에 수술했던 병원에서 얻은 흉터 아니고?"라는 말이었습니다.
도대체 이게 말인지 방귀인지, 그래서 제가 "전 병원에서 두 번 수술했을 땐 이런 흉터 전혀 없었고 만약 이 정도로 흉터가 깊었다면 그 병원에도 당연히 찾아갔겠죠. 그 병원에서는 이런 흉터 없었어요"라고 답했습니다.
그러더니 원장이라는 사람이 컴퓨터로 재수술하기 전 사진을 저에게 확대해서 보여주더니 말도 안 되는 억지를 부리며 보이지도 않는 흉터를 억지로 쥐어짜가며 "봐요. 여기 보면 수술하기 전에 여기도 흉터 있고 저기도 흉터 있고 이쪽에도 흉터 있고" 하는 겁니다.
순간 저는 너무 황당해서 속으로 '지금 나랑 장난하자는 건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저는 "저는 지금 다른 곳을 말하는 게 아니고 이 병원에서 수술받을 당시 집었던 이 흉터 자국을 말하는 겁니다"라고 다시 정확하게 콕 짚어 얘기하니 원장이 한다는 소리가 "살성이 사람마다 달라서 흉터가 생길 수 있다. 수술하는데 어떻게 완전히 자연스럽게 수술을 하냐 "이런 멍멍이 소리를 지껄였습니다.
그냥 됐다 하고 "혹시 그럼 이 흉터를 조금이라도 옅어지게 연고 처방받을 수 있나요?" 물으니 흉터 연고 의미 없다고 하더라고요. 마지막으로 "혹시 저 말고도 흉터 가지고 많이들 이야기 나올 것 같은데, 아닌가요?" 하니 "그런 경우는 이제까지 없었다"며 끝까지 너무 뻔뻔하게 거짓말하시더라고요.
살성이 어쩌고 저쩌고는 저 말고 다른 피해자 분들에게도 똑같이 말했다고 합니다. '살성이 아니고 네 실력이 그 모양이겠지'
2. 성형외과 선택 시 주의사항
저의 케이스에서 보셨듯, 병원 측에서 본인 병원에 대해 조금이라도 부정적인 글이 있다면 바로 삭제시켜버립니다. 네이버는 또 그 요청을 너무 쉽게 받아줍니다. 그렇기에 성형카페에 좋은 후기글이 많다고 해서 너무 맹신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선 손품 팔 때 성형 카페에 접속해서 내가 원하는 병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면서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초성으로도 검색해볼 것) 그와 동시에 내가 수술하고자 하는 성형외과 명을 언급하며 '이 병원에서 쌍꺼풀 수술을 하려고 하는데 어떠냐' 하고 글을 올리세요. 그렇게 하면 해당 게시글에 대한 댓글에 광고 댓글도 달릴 수 있을 것이고 해당 병원 측에서 병원 사람 아닌 척 답글 다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그런 부분은 스스로 잘 판단하셔서 거르셔야 합니다.
부작용 겪은 사람은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며 댓글을 달아줄 겁니다. 그럼 그분과 대화를 통해 많은걸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런 게시글을 한 번이 아니라 두세 번에 걸쳐 계속 게시하세요. 그렇게 계속 많은 사람들이 보고 답글을 달아서 소통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저는 이 과정을 못했습니다. 그냥 검색만 미친 듯이 했어요)
그렇게 여러 번 게시글을 올리다 보면 해당 병원에서 부작용 겪은 사람이 많을 경우, 그들이 반드시 여러분한테 무언가 알려줄 겁니다. 저도 지금 그러고 있으니까요. 제가 이렇게 부작용을 겪고 나서 해당 병원에 대해 문의글 올라오면 '절대 가지 말라'라고 댓글 달아줍니다.
그리고 성형외과에 보면 다들 수술 전후 사진이 있을 건데 눈 뜬 사진은 기본이고 눈 감은 사진도 꼭 여러 장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수술한 망할 병원에서는 눈뜬 사진만 있고 눈 감은 사진을 단 한 장도 확인하지 못하고 수술을 진행했는데 지금 너무 후회합니다.
만일 눈 감은 사진이 하나도 없다면 반드시 눈 감은 사진을 여러 장 보여달라고 하시고 그게 확인되면 수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참 어처구니가 없는 게 이 병원에서 광고하는 것 중 하난 '흉터 없이 매끈한 라인을 원하시는 분'이던데 그 문구를 보고 헛웃음이 나오더군요.
여러분 반드시 명심하세요!! 수술하기 전에는 세상 친절하게 다 잘될 거다라고 하지만 수술 후에 생긴 부작용에 대해서는 대부분 다들 나 몰라라 합니다. 그 누구도 여러분이 입은 부작용과 정신적 피해를 온전히 보상해주지 않아요. 반드시 신중 또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저의 쌍수 흉살 후기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쌍수 계획이 있는 지인 분들에게도 이 글을 널리 퍼뜨려주시기 바랍니다. 저와 같은 피해자가 발생하는 것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