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공유

얼굴 피부 가려움 따가움 화끈거림 이 약 먹고 직방 해결

by 카프리썬1 2022. 1.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 피부 가려움 따가움 화끈거림 증상 약 먹은 후 직방 해결된 포스팅입니다.

저는 피부에 약간의 홍조가 있지만 (더울 때, 추울 때 , 부끄러울 때 확 빨개지는 편) 그래도 제 본연 피부색은 하얗고 뽀얀 피부인 편입니다. 그리고 민감성 피부 절대 아니고 아무거나 발라도 트러블 하나 안나는 그런 건강한 피부입니다.

다만 악건성이라 겨울에는 얼굴에 바세린 필수입니다.

 

 

 

그렇게 피부 건강을 자신하던 제게 한 네 달전 쯤 부터 이따금씩 따가운 현상이 시작됐습니다. 저의 뇌피셜로는 제가 한 2년전부터 각질 제거를 했는데 사용하는 각질제거제가 롤링하면서 벗겨내는 거였는데요. 7일~10일 주기마다 각질제거를 했습니다. (지성이면 몰라도 건성은 굳이 벗겨내는 각질제거 안해도됨. 제가 어리석었음)

 

각질제거할 때  무리하면 안되는데  각질이 제거되는 느낌이 너무 상쾌하고 좋아서 네달 전쯤 유난히 많이 롤링하면서 각질을 벗겨낸 적이 있었습니다.그런데 그 이 후로 피부 장벽이 많이 무너진듯한 손상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홍조가 더 심해지고 이따금씩 따가운 현상이 반복됐습니다. 

 

그 이후로 각질제거는 바로 중단했고 저는 무슨 자신감인지 이러다 말겠지, 회복하겠지 하면서 한 달, 두 달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게 시간이 가면 갈수록 나아지는 게 아니라 점점 증상이 더 심해졌습니다. 점점 얼굴 가려움, 따가움 화끈거림의 정도가 심해졌고 안 그래도 빨 개질대로 빨개진 얼굴 볼 쪽에 빨갛게 두드러기 같은 게 여기저기 나있어서 지저분해지고 정말 총체적 난국이었습니다.

 

빨갛고-오돌토돌한-피부질환-사진
얼굴 피부 따가움 빨개짐

자, 바로 제 얼굴 상태가 이랬습니다. 사진이라 더 그나마 덜 심하게 나온 거지 실제 얼굴 피부는 더 빨갛고 오돌토돌한 것들이 여기저기서 고개를 내밀고 있던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이러다가도 다시 하루에서 길게는 삼일 정도는 또 언제 그랬냐는 듯 아무렇지 않게 피부가 회복을 해서 정상 피부로 돌아왔다가 다시 울긋불긋해지고 가렵고 따갑고 화끈거리는 증상이 무한 반복되는 것입니다. 

저는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게 싫어서 웬만하면 피부에 손대지 않고 긁지 않고 잘 버텼는데 잘 때는 무의식적으로 긁다 보니까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더 빨개지고 보기 흉해지고 그러길 무한 반복했습니다.

특히 컨디션 정말 안 좋은 날은 피부에 물만 닿아도 따갑고 화끈거리고 거기다 로션 바를 땐 정말 화상 당한 것처럼 엄청 쓰라렸습니다. 

 

저는 처음에 제가 워낙 악건성이기도 하고  겨울철이라 건조해서 이런 건 줄 알고 피부에다 수분크림, 오일 , 바셀린을 더 많이 덕지덕지 발랐습니다.  하지만 조금도 개선되지 않고 점점 심해지니까 안 되겠다 싶어 버티고 버티다 피부과에 갔습니다. 의사 선생님께 제 증상을 설명했더니 "사용하던 기초 케어 제품을 바꿨는지" , "스크럽을 하는지" 등을 체크해주셨고, 우선 5일간 가렵고 따가운 걸 가라앉혀주는 약을 먹고 지켜보라고 하셨습니다.

 

 

 

하루 두 번 아침저녁으로 먹는 건데 딱 한번 복용 후 네 시간 정도 지나니까 정말 거짓말처럼 얼굴에 붉은 기와 따가운 느낌이 없어졌습니다.

 

하얗고-뽀얀-피부-근접-사진
가렵고 따가운 피부 약먹고 회복됨

 

자, 바로 이렇게 위에 사진과 다르게 홍조기가 확 빠지고 오래간만에 피부가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제가 원래 약발이 잘 받는 몸이긴 해도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궁금해서 제가 먹어봤던 약이 무엇인지 조회해 봤습니다. 총 4정이었습니다.

 

제가 복용한 약에 대해서 제품명/ 약효로 정리해보겠습니다.

 

1. 바이 독 시정: 주로 그람음성균, 리케치아 바이러스에 작용하는 것

2. 엠솔론정: 부신호르몬제

3. 스토애정: 소화성궤양용제

4. 올로 프리 정: 기타의 알레르기 용약

 

입니다.

 

피불질환-복용한-알약-사진
처방전 약 

 

 

이렇게 생긴 약들입니다. 항생제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무조건 처방전 있어야 구매 가능합니다. 이렇게 피부과 한번 다녀와서 약 먹으면 바로 직방으로 해결될 것을 몇 달을 고생해가며 삶의 질 팍팍 떨어뜨려가며 저 혼자 버텨온 게 무지 바보스럽고 짜증도 납니다. 이 약 먹자마자 바로 약효가 나타났으며 이제 더 이상 가렵지고 따갑지고 화끈거리지도 않습니다.

 

 

 


얼굴 가려움 따가움 두드러기 같은 게 올라오는 분들께 도움 되시라고 올려봤습니다. 이상 피부질환 관련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른 도움 될만한 포스팅도 아래 첨부하겠습니다.

 

 

전문의 일반의 간판 차이 구별법 꼼수 주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문의 일반의 차이 및 간판으로 구별하는 방법과 일반의들이 쓰는 꼼수 주의사항에 대한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솔직히 모든 사람들이 숙련된 전문의한테 진료받고 싶지

kaprisun16.tistory.com

 

 

치과 전문의 일반의 차이 간판 구별법 총정리 필독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과 전문의 일반의 차이 & 간판 구별법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자 합니다. 치과 진료를 하면서 '나를 담당하는 선생님들은 과연 어떤 분일까'라는 생각해보신 적 없나요? 오

dosol55.tistory.com

 

 

2022년 전문병원 종류 지정 기준 지정 현황 리스트 총정리 필독

오늘은 2022년 전문병원 종류 지정 기준 및 지정 현황 리스트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대학병원 가기에는 진료가 너무 심하게 밀리고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아, 2차 병원인 전문병원으로 가는 경

kaprisun16.tistory.com

 

 

의원 병원 종합병원 상급종합병원 차이 자세히 1차 2차 3차 의료기관 총정리 필독

오늘은 의원 병원 종합병원 상급종합병원 차이 및 주의사항 , 1차 2차 3차 의료기관 총정리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우리가 아플 때 어떤 병원을 가야 더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의료서비스를 받

kaprisun16.tistory.com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병원 처방전 조회 (제일 쉽고 빠른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병원 처방전 조회 방법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내가 지금 복용하고 있는 약은 어떤 약일까, 혹은 내가 과거에 어떤 약을 복용했을까 궁금했던

dosol5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