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속촌 야간개장 연분 공연시간 기간 명당 관련 포스팅입니다. 저는 그냥 용인 한국민속촌 후기로 해서 하나로 묶어서 글을 남기려고 했는데 '연분'이라는 공연 퀄리티가 워낙 좋아서 이것만 쏙 빼서 따로 후기 포스팅을 제대로 남겨드리고자 합니다.
▶한국민속촌 연분 공연 정보
연분 공연은 정말 남녀노소 모든 분께 꼭 보라고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용인 시민인데도 불구하고 한국민속촌을 이번에 처음 방문했는데요. 정말 한국의 미에 제대로 흠뻑 빠져버린 하루였습니다.
▣ 연분 기간 & 시간
연분 공연은 민속촌 야간개장 기간에만 하는데요. 야간개장 기간이 7개월로 생각보다 긴데 이제 거의 끝나갈 무렵이긴 합니다. 또 야간개장 기간이라고 해서 연분 공연을 매일 하는 건 아니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만 진행되니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연 기간 : 2022년 4월 9일(토) ~ 11월 6일 (일)
- 공연 시간: 주말 및 공휴일 밤 20시
- 장소: 공연장
제가 알아보니 2023년도도 그렇고 그 이후에도 그렇고 매년 비슷한 시기에 야간 개장을 하고 연분 공연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혹시 올해 2022년도에 공연을 놓쳤다고 하더라도 5개월 정도만 기다리시면 다시 공연이 재개되니까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 연분 생생 후기 최고 명당자리
연분 공연이 정말 민속촌의 하이라이트라고 생각될 만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기 때문에 이미 여기저기 입소문이 많이 나있는 상태입니다. 저 또한 제 지인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마음먹고 다녀왔으니까요.
▣ 연분 명당
연분 공연을 앉아서 관람할 수 있는 공여장 자리는 U자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공연 퀄리티에 비해 앉아서 관람할 수 있는 자리가 턱없이 부족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공연 시간 40분 전에 도착했음에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북적북적 다 들어차서 저희 일행은 안타깝게도 명당을 놓쳤습니다.
확실한 명당자리는 U자를 반으로 갈랐을 때 딱 정중앙 자리입니다. 그 명당자리에 앉아서 관람하면 온몸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황홀하겠다 싶었습니다. 여러분 꼭 기억하세요. U의 가운데 지점! 그 지점이 완벽한 명당자리입니다.
공연 시작 한 30분 전쯤부터 남자 두 분이 공연장으로 나와서 묘기를 보여주신 덕분에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완벽한 명당자리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에 와서 자리를 잡아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연분 공연 하나만을 보기 위해 민속촌에 와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괜찮은 공연인 데다가 관람할 수 있는 자리 또한 그리 넓지 않기 때문에 적어도 1시간 30분 전에는 와야 안전하게 명당이나 명당 근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듯합니다.
저희 일행은 밤 공연 시작 40분에서 45분 전에 도착했는데도 이미 사람들이 가득 차 있어서 구석 쪽에서 관람했습니다. 그래도 그나마 사람들 머리나 몸에 가리지 않는 자리를 겟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뒤에 있는 분들은 서서 보는 사람들에 의해 시야가 가려져 공연 자체를 제대로 관람하지 못한 분도 많았을 겁니다.
▣ 생생 후기: 한국의 아름다움
제일 먼저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공연이 시작되었음을 알립니다.
이윽고 웅장한 북소리, 장구 소리가 공연장을 가득 채웁니다.
아리따운 한복을 입고 고운 자태를 뽐내는 무용수들이 등장! 하나같이 여신 같았습니다.
갑자기 야외 조명이 모두 꺼진 후 한복에서 불이 들어왔는데요. 정말 너무 예쁘더라고요. 흡사 에버랜드 야간 퍼레이드 보는 느낌!
정말 기대 이상으로 휘황찬란한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솔직히 별도로 연분 공연 티켓을 끊고 봐야 하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단언컨대 한국민속촌의 하이라이트는 연분입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현장의 분위기가 제대로 느껴지지 않죠. 그래서 아래 동영상도 준비했습니다.
동영상으로도 현장의 아름다움을 담아내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11월 6일까지 공연을 진행한다고 하니까 꼭 그전에 시간 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 좋은 자리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감동과 여운이 남는 공연인데 명당자리에 앉아서 봤으면 얼마나 더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무대에 설치된 화면도 잘 보이지 않아 다소 불편했지만 그래도 정말 엄지 척 날리는 공연이었습니다. 다음 해에도 공연을 할 텐데 그땐 정말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에 미리 도착해서 자리를 맡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한국민속촌 야간개장 연분 공연시간 기간 명당 관련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른 도움 될만한 포스팅도 아래 첨부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