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KB 국민은행 외화통장 이체 시"해당 계좌가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떠서 당황스러우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가지고 왔습니다. 또 외화송금 수수료와 중개 수수료의 함정에 대해서도 다루고자 하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국민은행 외화통장 "해당 계좌 없습니다" 초간단 해결
- 사진 설명

KB 스타뱅킹 어플-국민 외화통장에서 "해당 계좌가 없습니다" 문구는 딱 이 화면에서 보이실 겁니다.

자, 그럼 당황하지 마시고 KB 스타뱅킹 앱 홈 화면으로 나와주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제가 빨간 네모로 표시해 둔 오른쪽 상단 돋보기 검색을 눌러주세요.

검색창에 "출금계좌 등록" 입력 후 검색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출금계좌 등록/관리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럼 화면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국민 은행 계좌 목록이 전부 보일 겁니다. 그중 유일하게 외화 보통예금만 "등록"이라고 되어있죠? 저 "등록"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계좌 비밀번호 확인'이라고 나올 겁니다. "다음" 버튼을 누른 후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까지 입력하면 이렇게 '출금계좌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다음 여러분의 외화 계좌로 다시 넘어가면 해당 계좌가 없다는 문구 대신 여러분의 외화 출금 계좌번호가 제대로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바로 제 국민은행 원화계좌로 환전되어 정상적으로 송금 처리되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해결됐습니다.
▶ 애드센스 수익 지급 : 외화송금 수수료와 중개수수료의 함정
- 외화송금 수수료
대다수의 은행에서 100달러 미만의 경우는 수수료가 면제이지만 100달러 이상인 경우 1만 원의 외화송금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전에 sc 제일은행에서 유일하게 300달러 미만까지는 수수료 없이 환전이 가능했지만 이제 sc제일은행도 100달러 이상이 되면 무조건 수수료 1만 원은 지불해야 합니다.
- 중개 수수료
사실 외화송금 수수료 1만 원은 많이 들어서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전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수수료가 발생했습니다. 구글에서 달러로 지급된 금액을 보니 5달러가 깎인 금액으로 들어온 겁니다. 5달러면 6천 원 정도의 금액인데 말입니다. 예상치 못한 제 소중한 5달러의 행방에 대해 알아보니 전혀 생각지 못한 '중개수수료' 녀석 때문이었습니다.
외화 송금 수수료 만원 외에 중개수수료 $5가 또 발생됩니다. 구글이 직접 국내 은행에 수익금을 송금하지 못하고 외국 은행을 통해 송금하기에 그 과정에서 중개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정리하자면 외화송금 수수료 10,000+ 중개수수료 $5 해서 총 16,000원 정도의 금액을 제하고 받게 된 겁니다. 제가 알아보니 중개수수료가 없는 은행은 유일하게 SC제일은행이라고 합니다.
카카오 뱅크의 경우 외화송금 수수료가 다른 은행과 달리 5,000원으로 저렴하지만 중개 수수료는 10달러로 다른 은행보다 두배 더 비쌉니다. 그래서 원화로 따졌을 때 환율로 약 1만 6천 원이 넘는 수수료가 발생되는 겁니다.
참고로 한국시티은행은 외화송금 수수료 10,000에다 중개수수료까지 $10로 합계 21,000 정도로 제일 은행 중 제일 비싸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따졌을 때 총수수료가 제일 저렴한 건 외화송금수수료 10.000만 발생되는 sc제일은행입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sc제일은행으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이상 KB 국민은행 외화통장 이체 및 외화송금수수료와 중개수수료가 제일 저렴한 은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