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에 위치한 북한강 맛집 백단목 간장게장 가격 메뉴 후기 포스팅입니다. 얼마 전 가평여행을 다녀왔고 이곳저곳 맛집을 찾아 돌아다니는 쏠쏠한 재미도 많이 느꼈는데요. 다들 맛있다며 극찬한 북한강 맛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내 돈 주고 먹은 백단목 간장게장 후기
대가족 여행으로 가평을 택했고 친정 부모님이 간장게장을 워낙 좋아하셔서 간장게장 맛집을 물색했는데요. 백단목이 간장게장으로 굉장히 입소문이 많이 나있는 곳이고 제 지인 두 분이 정말 맛있는 식당이라며 극찬을 해서 선택한 곳입니다.
◈ 메뉴 & 가격 ◈
백단목 간장게장 메뉴 가격을 보면 다른 간장게장 집보다 좀 더 비싼 편입니다.
- 특간장게장 정식: 40,000원
- 간장게장 정식 : 35,000원
- 양념게장 정식: 35,000원
- 영광보리굴비 정식: 25,000원
- 고등어구이 정식 :15,000원
모든 정식 메뉴는 주문과 동시에 조리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최소 15분~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맛만 확실하게 있다면 3~40분 그 이상도 기다릴 수 있는 법이죠.
◈ 맛 평가 ◈
저희 가족은 간장게장 2개, 양념게장 2개, 영광보리굴비 1개 이렇게 골고루 주문했는데요. 게장정식이 나오기 전에 먼저 밑반찬들이 푸짐하게 나옵니다.
원래 밑반찬 나오자마자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깜빡하고 도토리묵 거의 다 먹고 나서야 아차 싶어 찍게 됐습니다. 배추김치, 김, 콩나물, 마늘쫑, 매실 무침, 버섯, 젓갈 등 상다리가 휘어지도록 풍부한 반찬들이 나옵니다.
이 밑반찬부터가 예사로운 맛이 아니어서 게장은 얼마나 맛있을까 하며 기대했습니다.
다음으로 된장국과 돌솥밥이 나옵니다. 된장국도 맛있고 저 흰쌀밥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밥 뚝딱 해치우고 누룽지 숭늉도 만들어 먹었습니다.
다음으로 겉은 바삭 , 속은 촉촉한 고등어구이도 나옵니다. 비싼 편인 만큼 참 신경을 많이 쓰는 게 보이죠?
제가 주문한 영광보리굴비 정식도 나왔습니다. 역시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하이라이트 양념게장도 나왔습니다. 딱 봐도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매콤한 소스가 짜지 않으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친정부모님이 워낙 간장게장을 좋아하셔서 전국 방방곡곡 간장게장 맛집에 가시는데 금액이 비싼 만큼 비싼 값을 한다며 맛이 좋다는 말을 연발하셨습니다.
양념게장에 이어 또 다른 하이라이트 간장게장!! 이 녀석 또한 정말 밥도둑 그 자체였습니다. 대식구 6명이서 방문을 했는데 단 한 명도 빠짐없이 '음 맛있다' 하면서 아주 잘 먹었습니다.
마지막까지 아껴두었던 리얼 밥도둑인 게 등딱지에다 밥도 아주 맛있게 비벼먹었습니다.
이로써 간장게장 맛집 탐방 클리어! 제 입맛엔 간장게장보다 양념게장이 더 맛있었습니다. 원래 게장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서 보통은 크게 맛있다는 생각을 못하는데 여기에서는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대가족 여섯 명이 다 맛있다고 한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입니다. 무엇보다 친정부모님이 맛있게 드셔서 그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간장게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북한강 근처에 가실 일 있으면 꼭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게장을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해 고등어구이 정식 & 굴비정식도 메뉴에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상 북한강 맛집 백단목 간장게장 가격 메뉴 맛 평가 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