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쌍수 매몰 풀림 현상 및 부작용으로 재수술 두 번 한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당연히 광고 아니고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저의 쌍꺼풀 수술 경험으로 말할 것 같으면 큰 부작용은 없었지만 쌍꺼풀이 풀리고 검은 실이 약간 돌출되면서 재수술을 두 번이나 한 케이스가 되겠습니다.
1. 쌍수 매몰 부작용
- 쌍수 첫 부작용
처의 첫 쌍수 경험은 2016년 2월이었습니다. 출산한 지 50여 일 만에 그토록 오랫동안 하고 싶었던 매몰 쌍수를 진행했습니다. 임신했을 때부터 쌍수가 너무 하고 싶어서 더 이상 미룰 수 없었습니다. 그 당시 첫 수술 진행했을 때 쌍수 라인 모양도 마음에 들었고 눈 감을 때 쌍꺼풀 수술한 티도 안 났기에 정말 자연스럽게 잘됐다 생각이 들었고 마음에 들었는데 오른쪽 눈에 검은 매몰실이 돌출되는 부작용을 겪고 3개월 후 한쪽 눈만 재수술 진행했습니다.
왼쪽 눈은 검은실이 돌출되지는 않았지만 검은 실이 약간 비쳐 보이는 그런 상태였습니다. 정말 쌍수 재수술을 두 번 진행하면서 제가 느낀 건 '아무런 부작용 없이 마음에 쏙 드는 쌍꺼풀 라인을 얻고 그 상태를 오랜 기간 유지하는 건 정말이지 축복이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저의 첫 쌍수 전후와 붓기 과정 및 검은 실 돌출 부작용은 아래 첫번째, 성형외과 선택시 주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후기 아래는 아래 두 번째 포스팅에 담아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쌍수 매몰 풀림
그렇게 쌍수 한지 4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후, 거울을 봤는데 왼쪽 눈의 쌍꺼풀이 풀릴 전조증상이 보였습니다. 오른쪽 눈은 부작용으로 이미 재수술을 했고 왼쪽 눈도 생각보다 금방 풀려버리니 진짜 짜증이 절로 났습니다. 확실히 풀릴 전조증상을 보인 뒤 하루, 이틀, 일주일 시간이 점차 지나감에 따라 풀리는 증상도 비례해서 심해졌습니다.
- 한쪽 눈 풀림
점점 왼쪽 눈 쌍꺼풀 풀림 증상이 심해지자 당시 직장에 다니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그것도 피부과 코디네이터로 일했음) 한쪽 눈만 재수술했습니다. 제가 처음 수술받았던 신사역에 있는 성형외과에 2020년 7월에 가서 as를 받았습니다. 당시 재수술 가격은 같은 병원에서 as 받았기 때문에 수면마취 10만 원 비용만 추가됐습니다.
- 나머지 다른 한쪽 눈도 풀림
마치 짜 맞추기라도 하듯, 1년 뒤인 2021년 5월경부터 나머지 오른쪽 눈도 풀리는 증상이 시작됐습니다. 그 당시 분노를 참을 수 없었습니다. 오른쪽 눈은 이미 한번 검은 실 돌출이 되어 재수술을 했는데 또 재수술을 해야 한다는 생각에 좌절했습니다.
바로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쌍꺼풀이 흐리멍덩해졌고 나중에는 눈이 무거워져서 눈을 똑바로 뜨는 것도 조금씩 불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성형을 받은 병원은 전문의 1인으로 운영되는 곳이었습니다. 한 번은 검은 실 돌출돼서 재수술, 또 한 번은 왼쪽 눈이 풀려서 재수술, 또 한 번은 나머지 오른쪽 눈도 풀려서 또 재수술할 상황.. 하 정말 글 쓰면서 생각하니까 또 열 받습니다.
수술만 제대로 된 방법으로 했으면 제 멀쩡한 생살 그렇게 여러 번 안 꿰매어도 됐는데, 괜히 제 애꿎은 눈두덩이만 고생했습니다. 제가 이 전문의가 운영하는 신사역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게 된 이유는 지인 소개 때문입니다. 제 지인이 여기서 했는데 너무 예쁘게 잘돼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하게 됐습니다.
똑같은 병원에서 돈 안 주고 공짜로 as 받을 수 있어도 어차피 같은 전문의가 동일한 방법으로 수술 진행을 할 거고 그럼 또 몇 년 후 풀릴텐데, 그냥 다른 병원에서 제값 주고 제대로 된 수술받자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번 속지 두 번은 못 속는다 ' 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3. 두 번째 재수술 후기
아무래도 왼쪽 오른쪽 눈 다 두 번째 재수술이다 보니 이번에는 좀 더 신중했습니다. 온갖 손품 발품 다 팔아가며 선택한 성형외과는 공교롭게도 또 신사역에 있는 성형외과였습니다. 손품으로는 여우야 같은 여러 성형카페 후기 둘러보면서 광고인 글들은 다 추려낸 후 직접 성형받은 사람들이랑 컨택하며 궁금한 정보를 얻었고 네 군데 성형외과에 직접 가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한쪽 눈만 풀린 거라 한쪽만 재수술하고 싶었는데 의사분이 어차피 나머지 한쪽 눈도 언젠가 풀릴 기미가 보이고 균형을 맞추기 위해 양쪽 다 수술하자 해서 양쪽 다 했습니다.
- 두 번째 재수술 후기 붓기 과정
발품 팔기 전 먼저 인터넷으로 알아봤을 때 압도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성형외과가 있었는데 상담도 제일 자세하게 잘 해해줘서 어렵지 않게 수술 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마음에 딱 한 가지 걸리는 부분이 전문의가 아닌 일반의였습니다. 그 부분 때문에 잠깐 망설였지만 전문의한테 받아도 이 모양 이 꼴 됐는데 그냥 이번엔 내가 확실히 마음 가는 곳으로 결정하지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매몰 후 하루 지난 다음 날 눈 사진인데요. 생각보다 붓기가 없어서 놀랬습니다. 이전 병원에서는 붓기가 정말 어마어마했는데 이 병원은 붓기가 처음부터 많지는 않았습니다. 대신 피멍이 오래갔습니다. 피멍이 한 달 지나고 나서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매몰 후 일주일 후 사진입니다. 피멍이 조금 가라앉긴 했습니다. 인아웃라인으로 했고 의사 선생님께서는 조금 화려한 라인을 추구해서 라인을 더 두껍게 올리자고 했는데 저는 화려한 쌍꺼풀은 부담스러워서 너무 두껍게는 하지 말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매몰한 지 딱 한 달 된 날 찍은 사진입니다. 저의 경우 성형 카페나 강남언니 어플 같은 곳에서 후기 작성하는 대신 할인해주는 조건으로 수술을 받았는데요. 그래서 가격은 129만 원에 부가세 별도로 141만 9000원 주고 수술받았습니다. 웃긴 건 처음에 수술한 병원은 가격이 120만 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비싼 편에 속했는데도 이지경이 됐습니다
쌍수 후 3개월 후 사진입니다. 2021년 8월에 수술을 받았으니 지금은 벌써 9개월이 됐는데요. 3개월이랑 별 다를 게 없습니다.
다 생눈 사진으로 보여드려서 메이크업 한 사진도 궁금해할 것 같아서 화장한 눈 사진도 첨부합니다. 눈 화장은 매몰 후 2주 차에 처음으로 했는데요. 그 뒤로는 눈 화장할 일이 없어서 눈 화장하고 찍은 사진은 저 사진이 유일합니다.
- 첫 번째 병원과 두 번째 병원 차이 및 창단점
우선 첫 번째 병원과 두 번째 병원의 차이와 장단점이 아주 극명했습니다. 첫 번째는 붓기 차이입니다. 첫 수술 병원은 붓기가 눈 뜨기 힘들 정도로 매우 심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병원은 붓기가 처음부터 별로 없었습니다. 제가 아까 위에 첫 번째 병원에서 수술받은 후기 포스팅도 링크 걸어드렸는데요. 그 포스팅에 붓기 사진 올렸으니 거기 가서 보면 아실 겁니다. 붓기 차이가 정말 극명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차이는 피멍입니다. 첫 번째 병원은 두 번째 병원처럼 피멍이 심하지 않았습니다. 첫 수술 땐 피멍이 일이 주 정도였는데 두 번째는 한 달이 돼도 완전히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 차이는 자연스러움입니다. 첫 수술 병원은 눈을 감았을 때 쌍꺼풀 수술한 티가 나지 않았고 흉살도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수술은 눈을 뜰 땐 자연스러운데 눈을 감을 때는 흉살 때문에 티가 많이 납니다. 병원에서는 점점 옅어지면서 흉살도 없어질 거라고 하는데 과연 완벽하게 없어질지 의문입니다.
오른쪽 눈은 괜찮은데 왼쪽 눈에 흉살이 심합니다. 위 사진이 수술 후 5개월 차 사진인데 지금은 저 때보다 옅어지긴 했는데 아직도 있습니다. 언젠가 없어지는 거라면 괜찮은데 이대로 없어지지 않을까 봐 정말 불안합니다. 하지만 확실히 첫 수술에 비해 두 번째 수술이 뭔가 라인을 꽉 잘 잡아줘서 잘 풀리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눈도 더 또렷하게 절 떠지고요.
의사 선생님께서 수술을 마친 후 서비스로 눈매교정도 함께 해줬다고 하셨습니다. 환자한테 묻지도 않고 눈매교정을 서비스로 넣었다길래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이렇게 두 병원의 수술 후 차이가 확실하고 장단점 또한 분명하게 있습니다. 정말 어디로 병원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내 눈의 운명이 결정되는 게 맞습니다. 두 번째 재수술 결론은 쌍꺼풀 라인이 또렷하고 짱짱하고 예쁘게 잘 나오긴 했지만 9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흉살이 지속되고 있다는 겁니다. 흉살만 없어지면 100점 만점에 90점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이상 저의 매몰 쌍꺼풀 수술의 모든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병원 선택 아 정말 정말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도 일반의보다 전문의한테 받는게 안전하니까 꼭 전문의한테 받길 바라며 전문의 일반의 간판 구분하는 법도 포스팅 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