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최고기 유깻잎 나이 이혼사유 및 유튜브 수익 과련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최고기는 본명 최병규 1991년생으로 나이 32세이며 유깻잎은 본명 유예린 1993년생으로 나이 30세입니다. 둘은 TV 조선 <우리 이혼했어요 시즌1>에도 출연하였습니다. 최고기는 재결합을 원했지만 유깻잎은 단호하게 거절했었죠.
▶ 최고기 유깻잎은 누구?
사실 뭐 둘 다 유명한 연예인도 아니고 이 둘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이름도 고기, 깻잎? 도대체 재네들 정체가 뭐야, 누구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최고기 유깻잎 둘 다 유튜버 크리에이터입니다. 최고기는 가수 래퍼 출신의 유튜버인데요, 게임, 음악, 먹방 등으로 유명해진 유튜버고 유깻잎은 주로 뷰티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깻잎은 전남편 최고기가 아프리카 bj 활동 시절인 2015년부터 공개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 유깻잎은 평범한 회사원이었으며 최고기 여자 친구로 이름을 알리게 되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유깻잎은 처음엔 유튜버를 할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이국적인 외모와 뷰티 관련 문의를 많이 받게 되면서 유튜버가 된 케이스입니다. 2015년 예명인 유깻잎으로 유튜버 활동을 시작했으며 유튜버 시작 계기도 전남편 최고기의 권유였습니다.
유깻잎은 이국적인 외모로 '혼혈이냐', '국적이 어디냐'라는 질문이 많았는데 토종 경상도인이라고 직접 밝혔습니다.
2016년 혼전임신으로 유깻잎 24살, 최고기 26살 어린 나이에 엄마, 아빠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결혼 4년 만인 2020년 4월 둘은 합의 이혼하게 됩니다.
▶ 최고기 유깻잎 이혼사유
- 이혼사유 : 가족 문제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하면서 둘의 이혼사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최고기는 이혼 이유에 대해 언급하여 유깻잎과 그의 어머니에 대한 마음의 짐이 있다고 털어놨습니다.
최고기는 당시 80세인 아버지에 대해 "나이가 많으시다. 아버지를 생각하면 좀 그렇다. 우스갯소리로 항상 '난 곧 죽을 건데..' 하신다. 그래서 아버지 편을 더 들어줬던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옛날에는 남자가 집을 해오면 여자는 혼수를 해오는 그런 게 있었다. 결혼할 때 그런 부분이 안 맞았다. 유깻잎 가족과 가졌던 상견례 자리에서 아버지가 이런 부분을 세게 말했고, 장모님이 상처를 받으셨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최고기는 "장모님 뿐만 아니라 유깻잎에게도 큰 상처가 됐을 거다. 누가 자기 부모님을 뭐라고 하면 상처 아니냐. 아무리 혼수나 집이나 그런 게 있었어도 그렇게 얘기를 했으면 안 되는데" 라며 유깻잎을 걱정했고, 이를 들은 유깻잎은 울컥한 듯 눈물을 훔쳤습니다.
최고기 아버지는 자신의 전 며느리인 유깻잎을 향해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빵점, 세계적으로 그런 여자 없다. 여자로서 빵점이다. 나한테 인사를 한 번 했냐, 몇 년을 인사를 안 하냐, 명절에 세배 한 번을 했냐"며 손녀 최솔잎이 있는 앞에서 유깻잎의 험담을 하며 격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 유깻잎, 최고기 재결합 요구 거절 : 시아버지 감당 안돼
<우리 이혼했어요>에서 최고기는 유깻잎에게 "다시 집에 들어왔으면 좋겠다"며 재결합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이에 유깻잎은 "나는 오빠에게 여자가 아니다. 결혼생활을 하면서 느꼈다. 우리가 서로를 사랑하지 않았다. 서로에 대한 애정이 없는데 집에 들어오면 지금과 똑같을 거다" 라며 거절했습니다.
그러면서 "가족이 엮여있으니까 더욱 시도를 못할 것 같다. 나는 이제 시아버지를 감당할 수 없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최고기는 "그게 없다면?"이라고 재차 질문했고 유깻잎은 "이혼 전엔 안 막아 줬잖아. 건너야 할 산이 많다"라고 거절했습니다.
이 모습에 최고기는 "내가 산을 깎겠다"며 진심을 전했지만 유깻잎은 " 아버님이 아시냐, 감당이 되냐, 재혼 생각은 없지만 오빠가 이야기한 걸 생각은 해보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처럼 <우리 이혼했어요> 에서 최고기 유깻잎의 이혼사유 중 하나가 시아버지라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장모님의 혼수 문제로 갈등을 겪기도 하였고 유깻잎은 딸 솔잎이와 만나는 날 시아버지의 모습에 몸을 숨겨 안타까움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 최고기 유튜브 수익
최고기는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유튜브 수익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 유튜버는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이 많더라. 안정적이지 못한 게 아니라 부지런하지 않으면 안정적이지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예전에 70만 구독자였을 때 저는 억대 연봉이었다. 이렇게 되고 나서도 많은 사람들이 구독도 해주고 제 영상을 많이 봐주셔서 예전보다 많이 벌지는 못하지만 충분히 살아갈 만큼은 벌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유튜버는 안정적이지 못하다고 하는데 사실 모든 게 안정적이지 못하다고 본다. 우리도 공무원이다. 구글이 망하면 저도 일자리를 잃는다"라고 웃었습니다.
한편 최고기는 지난 2018년 저작권 문제로 7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던 채널이 삭제당하는 등 바람 잘날 이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방송 생활을 계속해온 그는 현재 16만 구독자를 보유한 상태입니다.
최고기는 이혼 후 여자친구가 있다고 공개했는데요. 그 여자친구는 바로 '우이혼' 작가였습니다. '우이혼' 작가에 대해 촬영 중 만난 적이 없고 촬영이 다 끝난 2월 말, 담당 작가 초대로 인해 밥 먹는 자리에서 만났고 3월 말에 사귀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결별한 상태입니다.
유깻잎 또한 현재 중학교 동창인 남자친구와 교제 중입니다. 이렇게 서로 연인이 있어도 딸 솔잎이를 위해서 셋이 자주 뭉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야말로 할리우드 마인드입니다. 과연 누가 이렇게 전남편 전처를 대할 수 있을까요.
물론 서로 잘 지내는 게 아이한테는 좋은 거겠지만 둘을 보면 참 신기합니다.
보통 이혼하면 아이는 엄마가 양육권을 갖게 되는데 아빠가 양육권을 갖게 된 이유에 대해 유깻잎은 " 아이를 키울 때 사랑을 주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경제권이 오빠에게 있어서 훨씬 안정적이었다. 크게 트러블 없이 원만한 합의를 했다. 솔잎이가 제 말은 잘 안 듣는데 아빠가 '안된다'라고 딱 잘라서 이야기한다. 저보다 더 잘하는 것 같아 안심이 됐다. 그래서 양육권을 맡기게 됐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직도 저는 '누가 이혼을 한 거지, 정말 이혼한 커플이 맞나' 싶을 정도로 셋이 잘 지내는 모습에 재결합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아직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 최고기 유깻잎 나이 혼전임신 이혼사유 시아버지 & 유튜브 수익 관련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