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공유

리프팅 시술 종류 효과 울쎄라 슈링크 써마지 인모드 가격 총정리

by 카프리썬1 2022. 8. 29.

리프팅 시술 종류 효과 및 울쎄라 슈링크 써마지 인모드 가격 관련 포스팅입니다. 나이 들수록 제일 기분 좋은 말이 '예쁘다'가 아닌  '어려 보인다'. '동안이다'라는 말이죠. 20대 때는 공감하지 못했지만 나이 들수록 뼈저리게 공감하는 말입니다. 

 

 

1. 요즘 피부 트렌드

 

미용, 뷰티 시장 트렌드는 해마다 달라집니다. 10년 전의 미용 트렌드는 볼륨 있는 얼굴이었습니다. 그때는 꺼지고 들어간 부분에 필러나 지방이식을 해서 볼륨이 빵빵한 얼굴을 선호했습니다. 그 당시 강남이나 압구정 병원 거리를 가면 지방이식 후에 붕대를 칭칭 감고 가는 분들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 요즘 트렌드: 탄력 관리, 얼굴 라인 정리  

 

이제는 시대가 변해서 과하게 볼륨을 주는 시술보다는 자연스럽게 처진 부분을 리프팅하고 심부볼, 광대, 이중턱 등 늘어진 라인을 올라붙게 해서 얼굴을 콤팩트하게 작게 만드는 자연스러운 리프팅 시술이 트렌드가 됐습니다.

 

요즘 주기적으로 리프팅레이저 받으시는 분들 굉장히 많아졌죠. 그런데 리프팅 레이저 종류가 워낙 다양하고 사람마다 피부 상태도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내 피부 타입에 어떤 레이저가 맞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또 내가 선호하는 게 무엇이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분은 티 나지 않게 시술 가능한 레이저를 찾으실 수도 있고 어떤 분은 티 많이 나도 확실한 효과만 있다면 상관없다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 피부 상태, 나의 상황에 맞는 리프팅 레이저를 추천해드리고 인기 시술 네 가지 평균 가격도 말씀드리겠습니다.

 

 

2. 피부층별 효과 좋은 리프팅 레이저

 

고가의 피부 시술을 받으려면 적어도 내가 받는 이 시술이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원리는 어떻게 되는지 정확하게 인지한 상태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먼저 리프팅 레이저 종류를 크게 분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프팅 레이저는 크게 초음파 레이저(HIFU)와 고주파 레이저(RF)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초음파 레이저에는 울쎄라, 뉴테라, 슈링크 더블로 등의 장비들이 있고 고주파 레이저에는 써마지 인모드 등의 장비들이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두 종류의 레이저 모두 열을 주는 레이저들입니다. 오징어를 불에 구우면 바로 쪼그라드는 것처럼  마찬가지로 나이 들면서 축축 늘어지는 피부에 열을 주는 레이저로 피부에 열을 가하면 콜라겐 섬유들이 수축하면서 늘어진 살들이 올라붙는 효과가 있습니다.

 

▣ 피부층별 노화 증상 ▣

 

우리 피부는 한 층이 아닌 여러 층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피부층-구조-표피-진피-피하지방-근막층
피부층-구조

 

위에서부터 표피층 진피층 피하지방층 근막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층별로 노화되면 나타나는 증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표피: 잔주름이 생김.
  • 진피: 피부 표면이 쫀쫀하지 못 하고 흐물흐물 힘이 없이 늘어짐.
  • 피하지방: 볼살이 불룩해짐
  • 근막층: 심부볼, 이중턱, 팔자 위의 살이 전체적으로 처지면서 음영이 지고 나이 들어 보임.

 

▣ 피부층별 가장 효과적인 리프팅 레이저

 

 

 

앞서 피부층별 노화 증상을 설명드렸으니 이제 각각의 층을 타이트닝 시키는 리프팅 레이저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피층: 표피층이 노화되면 잔주름이 생긴다고 설명드렸는데요. 사실 잔주름에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는 것은 더모톡신, 스킨 보톡스입니다.

 

진피층:  피부 표면의 쫀쫀함을 담당하는 진피층에 탄력을 주는 레이저는 써마지, 인모드 레이저와 같은 고주파 레이저가 효과가 좋습니다.

 

인모드는 2개의 팁이 있는데요. 피부 표층에 열을 주는 포마(FORMA) 팁이 있고 두 번째는 더 깊은 층인 지방층과 근막층까지 열을 주는 FX 팁이 있습니다. 

 

그래서 써마지처럼 피부 진피층을 쫀쫀하게 하는 목적으로 사용할 때는 인모드의 포마 팁을 사용합니다.

 

피하지방층 : 진피층 밑에 있는 지방층이 두꺼워서 무거워지면 더 잘 처지기 때문에 지방 볼륨을 줄여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것은 인모드의 FX 팁이 효과가 좋습니다. 

 

근막층: 울쎄라 뉴테라 슈링크 더블로와 같은 초음파 레이저와 인모드 FX팁이 효과가 좋습니다. 근막층 타이트닝이 참 중요한데요.

 

가장 아래층인 근막층을 끌어올리면 근막층 위에 있는 표피, 진피, 피하지방층은 저절로 같이 올라가기 때문에 근막층이 타이트닝 되면 전체적으로 리프팅됐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피부 타입별 추천 시술 & 가격

 

이번에는 피부 타입별로 어떤 레이저가 적합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 번째 케이스 ▣

 

먼저 첫 번째 케이스는 피부 표면이 말랑말랑하니 힘이 없고 볼살도 없는데 전체적으로 다 처진 분입니다.

 

먼저 피부 표면이 힘이 없으면 모공도 늘어지기 마련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인모드 포마나 써마지와 같은 고주파 레이저로 피부 표면의 탄력을 잡을 수 있고 또 볼살도 없다 보니까 볼 꺼짐 없이 깊은 층부터 리프팅시키는 뉴테라와 같은 초음파 레이저를 함께 하면 좋습니다. 

 

그래서 써마지와 뉴테라 궁합이 좋습니다.

 

  두 번째 케이스

 

두 번째 케이스는 볼살이 많으면서 피부 표면과  피부 깊은 층이 다 처지는 케이스인데요. 볼살이 많은 경우에는 초음파 레이저로 근막층을 리프팅시켜도 워낙 두꺼운 지방이 무겁기 때문에 잘 올라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지방의 볼륨을 줄이면서 리프팅시키면 가벼우니까 근막층이 더 잘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인모드 레이저가 효과적인데요. 

 

이 때는 포마와 FX 두 가지 팁을 모두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FX 팁이 꼭 들어가면 좋은데요. 인모드 FX가 다른 고주파, 초음파와 다른 특이점은 지방세포를 파괴해서 지방 볼륨을 줄인다는 점입니다. 

 

인모드-FX-시술-과정-사진
인모드-FX-시술

 

왜냐하면 인모드 FX는 고주파 에너지와 함께 고전압 전류가 같이 조사되기 때문인데요. 고전압 전류가 지방세포를 파괴해서 우리가 볼륨을 줄여야 하는 부위인 심부볼, 볼살, 이중턱 부분을 슬림하게 줄여주면서 리프팅시킬 수 있습니다. 

 

▣ 멍 붓기 없는 레이저

 

 

 

리프팅 레이저를 선택하실 때 또 한 가지 체크하실 부분은 멍 자국 등의 다운타임이 있는 시술도 괜찮으신지 체크해봐야 합니다.

 

만약 절대 얼굴에 티가나면 안 되는 경우 써마지나 인모드 (FORMA) 같은 고주파 레이저와 울쎄라 뉴테라 슈링크 더블로 같은 초음파 레이저를 권해드립니다. 

 

써마지나 인모드 포마와 같은 고주파로 피부 표층의 탄력을 잡을 수 있고 초음파 레이저로 깊은 층의 탄력을 잡는 거죠. 이런 레이저들은 멍과 붓기가 거의 없어서 티 안 나게 시술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어떤 분들은 티나도 상관없으니 이중턱과 볼살을 줄이면서 확실하게 올라붙기를 바라는 분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인모드 포마와 FX를 같이 하면 좋습니다. 

 

지방 파괴 효과는 인모드 FX가 가장 좋은데 시술 후 붉은 자국이 3일 정도 갈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FX 팁은 피부를 흡입한 다음 열을 주는 방식이다 보니 부항 뜬 자국처럼 몇 군데가 붉어지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3일 지나면 사라지지만 간혹 혈관이 약한 분들의 경우 일주일까지 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 중요한 일정이 없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가격  

 

이제 마지막으로 인기 시술별로 평균 가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피부과 시술들은 비보험 진료과목이기 때문에 병원 별도로 가격이 다릅니다. 하여  많은 분들이 피부과 시술 비용을 어떻게 지출해야 할지 계획을 수립하는 데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오늘 제가 리프팅 레이저 평균 비용을 대략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울쎄라 

먼저 울쎄라 비용은 100샷 기준으로 봤을 때 약 40만 원에서 60만 원 사이입니다. 요즘은 30만 원 대 정도로 가격이 내려간 곳도 있습니다.

 

울쎄라 300샷은 90~150만 원, 600샷은 150~250만 원 정도입니다. 간혹 300샷에 50~60만 원 정도인 경우가 있는데요. 저렴한 병원은 재생팁을 쓰기도 하고 공장형 병원에서는 효과를 크게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너무 저렴한 병원은 피하는 게 돈을 버는 것입니다. 특히 울쎄라 같이 비싼 시술은 한 번 받을 때 비싸더라도 잘하는 유명한 원장님께 받아야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좀 더 저렴하게 하려다가 아예 효과를 못 보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 슈링크

슈링크는 팁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시술비용도 저렴합니다.

 

300샷 기준으로 보통 30~50만 원 정도입니다. 울쎄라와 슈링크 시술은 비슷한 듯 다른데요. 울쎄라 슈링크에 대해 어떤 점이 어떻게 다른지, 비슷한 시술인데 가격 차이가 왜 이렇게 많이 나는지 비교 분석한 아래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울쎄라 슈링크 인모드 차이 완벽 비교 & 피부 타입별 추천 시술

울쎄라 인모드 슈링크 차이 비교 분석 & 피부 타입별 추천 시술 포스팅입니다. 리프팅 시술 종류는 열 가지가 넘을 정도로 이름도 복잡하고 정말 다양하죠. 그중 가장 많이 찾는 울쎄라 인모드

kaprisun16.tistory.com

 

 

  • 써마지

써마지 역시 울쎄라만큼 가격대가 높은 시술인데요. 써마지 600샷 기준으로 약 200만 원에서 400만 원 사이의 가격대에서 시술이 이루어집니다. 요즘은 이벤트 하는 병원이 많아서 약 150만 원대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써마지는 울쎄라와는 다르게 한번 팁을 장착하면 2시간 안에 시술을 해야 하고 시술 후에는 팁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팁 가격이 울쎄라보다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그래서 단가도 울쎄라보다 조금 더 높은 편이죠.

 

써마지 역시 원장님의 실력이 효과에 엄청난 차이를 주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곳보다는 가격이 좀 더 있어도 원장님의 실력이 좋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인모드

다음으로 인모드입니다. 요즘 정말 핫한 인기 시술이죠. 인모드는 울쎄라나 써마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대로 가성비 리프팅이라고 많이 불립니다.

 

인모드는 한 가지 모드 기준으로 1회 20만 원~50만 원 정도입니다. 인모드는 3회 정도 시술하시는 게 효과가 좋기 때문에 3회로 티켓팅 해서 할인을 받으시는 게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인모드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2가지 모드가 있는데 이 두 가지 모드가 주는 효과가 다르고 두 가지 모드를 모두 실행해야 최고의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비용적 여유가 되신다면 2가지 모드를 같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리프팅 시술 종류 효과 울쎄라 슈링크 써마지 인모드 가격 총정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른 도움 될만한 포스팅도 아래 링크 첨부하겠습니다. 

 

 

 

연예인 많이받는 피부과 시술 Top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예인 피부과 시술 Top 5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TV 화질이 워낙 좋고 초근접으로 얼굴이 크게 잡히는데 잡티 하나 없이 뽀송뽀송한 연예인 피부를 보실 수 있는데요. 물론

dosol55.tistory.com

 

 

40대 50대 중년 인기 피부과 시술 Top 3

40대가 되면 확실히 예전 하고는 다르게 잔주름이나 늘어지고 처지는 느낌을 많이 받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40대 50대 중년 인기 피부과 시술 Top 3 & 피부 타입별 시술 종류 관련 포스팅을 준

dosol55.tistory.com

 

 

울쎄라 인모드 써마지 차이 완벽 정리 현존 리프팅 시술중 최고는?

오늘은 피부과 시술 울쎄라 인모드 써마지 차이에 대해 완벽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피부과에서 정말 많이 찾으시는 삼대장이죠. 울쎄라 인모드 써마지 이 세 가지 기기는 전부

dosol55.tistory.com

 

 

고주파 마사지기 실큰 페이스타이트 2.0 효과 2년 후기 as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예인들이 사용하는 고주파 마사지기로도 유명한 제품이죠. 가정용 인모드라고도 불리는 실큰 페이스타이트 2.0 효과 2년 후기 as 방법 포스팅을 들고왔습니다. 제가 믿고

dosol55.tistory.com

 

 

피부미용기기 추천 누페이스 트리니티 효과 및 as 후기

피부미용기기 추천 누페이스 트리니티 효과 및 as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미용기기 추천 누페이스 트리니티 pro 효과 as 후기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저는 다른 건 몰라도 정말 피부에 욕

dosol55.tistory.com

 

 

전문의 일반의 간판 차이 구별법 꼼수 주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문의 일반의 차이 및 간판으로 구별하는 방법과 일반의들이 쓰는 꼼수 주의사항에 대한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솔직히 모든 사람들이 숙련된 전문의한테 진료받고 싶지

kaprisun16.tistory.com

 

 

효과 좋고 가성비 좋은 피부 시술 추천 Best5

안녕하세요. 효과 좋은! 가성비 좋은 피부 시술 Best 5를 들고 왔습니다. 피부과 시술에 관심은 많은데 어떤 시술부터 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피부 미용 시술 쪽

kaprisun16.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