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공유

스티바a 크림 전후 효과 부작용 접촉성 피부염 후기

by 카프리썬1 2022. 3.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법의 연고 기적의 연고라 불리는 스티바a 크림 전후 효과 부작용 후기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저는 트레티노인 스티바a 0.025% 크림을 사용했으며 지금 이 연고를 사용한 지 2년 정도 됐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피부에 관심이 엄청 많은 저는 피부에 좋다고 확신이 드는 건 무조건 해봐야 직성이 풀립니다. 그러다 혹독한 부작용도 경험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에 대한 포스팅을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스티바a 크림 효과 및 사용법& 사용 전후 비교 사진

 

  • 스티바a 크림 효과

 

피부과에서 처방하는 약제 중에 가장 유명한 약제 중 하나인 스티바 에이크림,, 양날의 검인 이 연고는 효과가 좋은 만큼 부작용도 많아서 잘못 사용하면 독이 됩니다.

 

 광노화에 그렇게 좋다는 스티바a 연고는 비타민a 크림입니다. 비타민a의 종류는 굉장히 많은데요. 그중에서 트레티노인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크림이 바로 이 스티바 에이크림입니다. 

 

이 크림은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그냥 약국 가서 구입 절대 불가입니다. 비타민A 크림은 거의 유일하게 피부의 나이를 거꾸로 돌릴 수 있는 연고입니다. 

 

이 연고는 우리 피부를 아주 얇게 벗겨내는 화학적인 박피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피부의 결을 굉장히 반짝반짝하고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아주 얇은 잔주름을 펴주기도 하며 피부에 있는 거뭇거뭇한 잡티들을 옅어지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여드름 피부와 미백에도 도움이 되는 그야말로 만병통치약 같은 연고입니다. 

 

처음에 바를 때 피부 적응 기간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사용할 때는 자극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처음엔 스티바a 0.01로 시작해서 피부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면 0.025로 트레티노인 함량이 좀 더 높은 스티바로 이용해주시는 걸 권장해드립니다. 참고로 스티바는 0.01%, 0.025%, 0.05%, 0.1% 이렇게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평소 피부가 민감하거나 예민하신 분들은 트레티노인 스티바a 크림을 사용하기 전 먼저 레티놀a 크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용법

 

기초 케어하실 때  맨 마지막에 수분 크림 혹은 재생 크림으로 마무리하실 텐데요. 수분 크림 혹은 재생크림에 스티바a 크림을 새끼손톱의 절반 정도 짜서 크림에 잘 섞어 얼굴에 펴 바르시면 됩니다. 물론, 처음에 바르실 땐 새끼손톱의 절반보다 더 극 소량만 짜서 바르셔야 합니다. 

 

 

 

  • 스티바a 전후 비교 사진

 

 

먼저 스티바a 사용 전 저의 피부 사진입니다.

 

 

스티바a-크림-사용-전-피부
스티바a-크림-사용전

 

 

스티바a 연고 사용 전 메이크업 사진입니다. 스티바를 사용하기 전에도 피부 상태가 나쁘지 않았지만 피부에서 더 광이 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어떤 피부과 전문의가 잘만 사용하면 스티바a 크림만한게 없다며 극찬한 영상을 보고 바로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스티바a 크림 0.025% 사용 1년 후를 보시겠습니다.

 

 

스티바a-크림-사용후-피부
스티바a-크림-사용후

 

 

광나고 윤기 흐르는 피부를 보니 사용 전이랑은 확실히 다르죠? 제가 지금까지 사용했던 모든 기초 화장품 중에서 가장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피부과에서 그렇게 많은 시술을 받아보진 않았지만 웬만한 피부과 시술보다 효과가 훨씬 더 좋았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저도 빨개지고 따갑고 하는 부작용이 약간 있었지만 잘 버텨서 피부가 완벽하게 적응하는 듯했습니다.

매일매일 발랐습니다. 피부 장벽이 무너지거나 피부 상태가 예민한 날에는 건너뛰어야 하는 게 맞는데 저는 웬만하면 그냥 매일 발랐습니다. 이 크림으로 효과를 엄청 봤기 때문에 하루라도 안 바르면 뭔가 찜찜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제가 이 크림을 쓰고 제일 효과를 많이 본 것은 바로 매끈매끈한 피부결과 윤기 나는 광입니다. 잔주름 개선 효과는 거의 미미했고 피부 탄력 면에서는 약간의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쌩얼인데도 윤기가 좌르르 흘렀습니다.

 

 

2. 스티바a 크림 부작용 : 접촉성 피부염

 

 

그렇게 엄청난 효과를 본 스티바를 1년 반 동안 피부 상태가 극 나빴을 때만 빼고 거의 매일 발랐습니다. 그렇게 계속 발라준지 1년 반이 지난 어느 날, 피부가 엄청 가렵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가려움으로 시작되다가 점점 따가워지고 화끈거리고 나중에는 물만 닿아도 아픈 상태가 되었습니다.

 

장기간 스티바a 크림 사용으로 접촉성 피부염에 걸리게 된 것입니다.

 

 

 

스티바a-크림-사용후-부작용-접촉성피부
접촉성-피부염

 

 

피부 상태가 정말 심각하죠? 의사분께서 스티바a 연고를 바르고 부작용으로 접촉성 피부염이 생겨 많이들 내원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계속 피부 각질을 벗겨내는걸 1년 반동안 사용했으니 제 아무리 건강한 피부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망가지는 것이죠. 

 

저는 선천적으로 안면홍조가 있긴 했지만 건강 피부라 뭘 발라도 부작용이 잘 없던 피부였습니다. 그래서 기초 화장품도 이것저것 쉽게 막 바꿔 사용하고 피부에 좋다는 것 이것저것 발라도 아무런 부작용 없이 잘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이 스티바a 크림에서 무너진 겁니다.

 

접촉성 피부염이 한번 생기면 완치가 됐다고 판단이 되더라도 나중에 또 재발하거나 만성으로 번지는 등 되돌릴 수 없는 심각한 상태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접촉성 피부염 생기면 색소침착 생길 가능성도 큽니다.

 

결국, 내 피부 좋아지자고 바른 연고인데  바르기 전보다 훨씬 더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스티바a-크림-0.025-사진
스티바a-크림

 

 

제가 생각했을 때 이 크림을 3개월 정도 바르고 한두 달 쉬는텀을 가지고 또 그다음에는 6개월 정도 바르고 두세 달 쉬는텀을 가지고 이런 식으로 사용했다면 접촉성 피부염까지는 가지 않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사용하다 피부 장벽이 조금이라도 무너진 것 같다는 느낌이 들면 한동안 바르지 않았어야 했습니다.  결국 과한 욕심이 되돌릴 수 없는 화를 불러왔습니다.

 

 

 

 

 

 

현재 약 복용, 물 세안, 제로이드 크림만 사용하여 접촉성 피부염 증상은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색소침착이 생겨 너무 속상합니다. 색소침착은 한번 생기면 되돌릴 수 없는 거 잘 아실 겁니다. 부디 여러분은 저와 같이 되돌릴 수 없는 부작용을  겪지 마시고 스티바a 크림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좀 더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스티바a 크림 전후 효과 부작용 후기 총정리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접촉성 피부염 관련 도움될만한 포스팅 두개 아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접촉성 피부염 연고 증상 원인 완치 후기 사진 부작용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접촉성 피부염 연고 증상 원인 완치 후기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인생 단 한 번도 겪었던 적 없던 접촉성 피부염을 앓았는데 생각보다 정말 고통스러웠습니다. 가렵고 따

dosol55.tistory.com

 

 

 

제로이드 md 실비 청구 어플로 하는 방법 총정리 칼입금 (농협손해보험-실손의료비 보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로이드 md 실비 청구 어플로 하는 방법 관련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저는 농협손해보험-헤아림 실손의료비 보험 가입자이기 때문에 농협손해보험 어플 설치 후 보험 청

dosol55.tistory.com

 

 

 

 

 

접촉성 피부염 환자의 선크림 추천 (셀퓨전씨 중 이것만 사용)

저는 지긋지긋한 접촉성 피부염 환자입니다. 오늘은 접촉성 피부염 선크림 추천 포스팅을 들고 왔는데요. 의사 선생님께서 저의 경우 접촉성 피부염이긴 한데 주사 피부염도 같이 있다고 하셨

kaprisun16.tistory.com

 

 

접촉성 피부염 환자 추천 미바 비비 다크닝 들뜸 없고 촉촉 파운데이션급 커버력

오늘은 접촉 피부염 환자 추천 비비 크림 포스팅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뭔가 이 비비 크림은 저만 알고 싶은 그런 화장품입니다. 그래도 접촉성 피부염 때문에 고통받는 환자분들께 조금이

kaprisun16.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