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로이드 md 실비 청구 어플로 하는 방법 관련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저는 농협손해보험-헤아림 실손의료비 보험 가입자이기 때문에 농협손해보험 어플 설치 후 보험 청구했습니다. 이렇게 집에서 편하게 앉아서 어플로 청구할 수도 있고 참 좋은 세상입니다.
▶ 제로이드 실비 청구 조건 까다로워져..
제로이드 MD는 식약처로부터 '화상 및 건조한 피부 등 피부 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제'로 허가받은 2등급 의료기기로, 의사 처방을 통해 병. 의원에서 유통되며 실손보험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실손보험 혜택을 받아 구입한 의료기기를 중고나라나 당근 마켓 같은 중고 거래를 통해 재판매 하는 악용 사례들이 속출해왔습니다. 실손보험 혜택을 받아 구입한 의료기기를 중고 거래에 판매하는 것은 의료기기 법 위반입니다.
일부 소비자는 보험이 적용된다는 점을 악용해 MD크림을 대량으로 처방받은 후 실손보험을 통해 비용 일부를 돌려받고, 온라인 중고마켓 플랫폼을 통해 지속적으로 재판매하는 불법 중고거래를 일삼아 많은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렇게 불법 중고 거래가 끊이지 않자 보험 업체들은 지난 1월부터 실손의료보험 지급 기준을 강화했습니다. 이 같은 결정으로 실제 제품을 처방받아 치료하는 '진짜 환자' 들이 애꿎은 피해를 호소했습니다.
대부분의 아토피 피부염 환자들은 MD크림을 사용해 치료하고 있는데, 보험사에서 1회당 1개로 보험금 지급을 제한해 경제적인 부담이 커졌기 때문입니다.
일각에서는 제로이드 md 보험 청구가 한달에 한 번만 가능하다. 혹은 두 번만 가능하다 이런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제가 접촉성 피부염으로 제로이드 실비청구 해본 결과를 정리해보면 한 달에 횟수 제한 없이 통원 1회당 1개씩 지급 가능합니다. 물론 예전처럼 통원 1회당 편하게 대량 구매해서 두고두고 쓸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이 정도면 크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로이드 md 크림은 가격에 비해 그 양이 정말 적습니다. 저처럼 피부가 건조하거나 접촉성 피부염인 분들은 하루에 몇 번씩 피부에 충분하게 발라줘야 하는데 그렇게 바르다보면 한 달은커녕 2주 만에 동나게 됩니다.
저는 한달에 병원에 2회 정도 방문해서 제로이드 크림 두 개를 처방받아 한 달 동안 알차게 바를 예정입니다.
▶ 어플로 제로이드 실비 청구방법 전과정 -> 바로 다음날 칼 입금!
- 제로이드 md 가격& 자기 부담금&필요한 서류
처음에 접촉성 피부염 및 엄청난 건조로 의사분께서 처방해준 수분크림은 제로이드 인텐시브 크림 엠디였고 금액은 30,000원이었습니다. 그런데 초초초 건조한 제 피부에 보다 더 촉촉한 크림이 필요했고 의사분께서 좀 더 꾸덕한 제로이드 인텐시브 리치 크림 엠디로 바꿔주셨습니다. 인텐시브 리치 크림은 32,000이었습니다.
실비 보험 청구를 위해서 꼭 필요한 과정인 준비서류. 준비 서류는 진료비 상세내역서, 진료비 영수증, 진료확인서(의사가 치료 목적으로 도포했다는 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처음에 진료확인서 제출 시 의사가 도포했다는 내용을 따로 기재하지 않고 그냥 제출했다가 반려됐습니다.
제가 다닌 피부과는 용인 죽전 미가 피부과였습니다. 병원에 반려 사실을 알리고 도포했다는 내용을 기재 요청하니 자기네 병원은 실제 하지도 않은 사실을 진짜 한 것 마냥 기재를 못해준다는 겁니다. 그럼 직접 크림 짜서 제 손등이든 얼굴이든 도포하고 기재해달라고 하니 그것도 안된다는 겁니다. 진짜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보험 측이랑 어찌 저찌 이야기가 잘 돼서 이번엔 병명이랑 병명 코드 기재 후 제출하면 된다길래 병명 쓰고 병명코드 L239 넣고 제출해서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보험 심사팀에서 다른 피부과에서는 도포했다고 다 기재해주던데 왜 그 병원은 융통성이 없게 그러냐고 하시더라고요. 다음부터는 꼭 "의사가 도포했다"는 내용을 기재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다음번에 제로이드 MD 구입할 때는 다른 피부과에서 구입하고자 합니다.
저는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총 네 번의 제로이드 MD 크림을 처방받았고 네 번의 구매를 보험사에 한꺼번에 청구했습니다. 그리고 제로이드 크림 한 개당 자부담금 10,000을 제외한 모든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서류 제출 후 바로 다음날 입금되었습니다.
- 제로이드 MD 실비청구 전 과정
저는 농협손해보험-헤아림 실손의료비 보험 가입자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농협손해보험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보안상 캡처가 안된다길래 이렇게 해서라도 전 과정 사진을 공유합니다. 처음에 앱을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 보험금 청구'를 눌러줍니다.
'피보험자 본인인증'을 누르면 공동 인증서나 패스 등과 같이 본인 인증을 하라는 창이 뜹니다.
본인 인증 직후 화면입니다. '접수 진행'을 눌러줍니다.
동의 체크 나오면 모두 동의함에 모두 체크하고 '접수진행' 클릭!
그다음 화면에서 '신규 접수' 클릭!
다음 화면에서 내가 가입한 보험 목록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내가 청구할 '헤아림 실손의료비 보험' 선택 후 '보험금 청구' 클릭!
'인보험'에서 '장기인 보험' 체크 / '물보험'에서 '기타' 체크 후 '파일 등록' 클릭!
'피보험자 본인'에 본인 이름 써주고 휴대전화 번호도 정확하게 등록해줍니다. '사고 장소'에는 그냥 현재 내가 살고 있는 집 주소로 기재해주면 됩니다.
'사고내용'에 지금 내가 앓고 있는 피부질환인 '접촉성 피부염' 기재해줬습니다. 그리고 '지급 계좌정보'에 내 계좌 정보를 모두 입력 후 '파일 등록' 클릭!
더하기 버튼 누른 후 준비하 서류를 모두 촬영해서 첨부한 후 '확인'버튼 누르면 '사고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며 어플 보험 신청 절차는 모두 마무리가 됩니다.
신청 후 보험금 청구가 접수되었다는 알림 카톡이 바로 전송됩니다. 저는 4월 6일 오후 5시 30분쯤 신청해서 다음날인 4월 7일 12시 되기 전에 지급받았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빠른 칼 입금 덕분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피부질환으로 고생하고 계신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제로이드 md 실비 청구 어플로 하는 방법 총정리 포스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댓글